경기도교육청, 대입정책 포럼 개최

입력 2018년01월24일 12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6일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대입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주관하는 것으로, 8월 예정인 2022 대입제도 개편안 발표를 앞두고, 국민 모두가 공감하는 대입제도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대입제도 개편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학생, 교사, 학부모, 대학관계자가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대학입학 전형 중 학생부종합전형의 공정성을 위한 개선방안을 집중 논의하기 위해 토론과 질의․응답으로 진행한다.
 

아주대학교 입학처장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교사, 학부모, 입학사정관, 학생 토론자가 순서대로 발표하고, 토론자 발표 사이에 청중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중요 의견에 대하여 청중들과 신호등 토론, 인터뷰를 실시하는 등 청중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새로운 형식의 포럼으로 진행한다.
 

한편, 학생부종합전형의 공정성은 크게 기록의 공정성과 평가의 공정성으로 나누어지며, 기록은 고등학교, 평가는 대학에서 하기 때문에 고등학교와 대학 간 협력과 소통을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포럼은 교육주체 모두가 함께 모여 대입정책 개편안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면서“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모두가 공감하는 학생부종합전형 제도 개편안에 대한 중지가 모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