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급식소 원장 대상 교육 실시

입력 2018년01월26일 15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홍미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3일과 25일 2회에 걸쳐 부평구보건소에서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원장 및 유치원 원장 등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합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부평구급식센터의 연간 사업 일정을 안내, 어린이급식소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급식소 내 올바른 위생관리 방법과 식단 안내 및 요리활동 교육서 활용방법을 소개해 현장에서 적용시키려는 취지로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원장은 “연초에 센터 사업 일정을 안내해 줘 연간 보육일정계획에 맞춰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센터에서 제공하는 요리활동교육서를 참고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센터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의 참여를 유도, 어린이의 채소 편식을 예방하고 올바른 급식관리가 수행되길 기대한다. 특히 신규로 등록한 급식소들이 센터 사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에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를 위한 순회방문 지도, 어린이의 채소편식 예방을 위한 특화프로그램 운영, 어린이의 영양 및 기호도를 고려한 식단 제공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과 일정 등은 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ccfsm.foodnara.go.kr/bupyeo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