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의회 제222회 임시회 개회

입력 2018년02월05일 19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 조례안 심의 등 진행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의회(의장 심우창)가 제222회 임시회를 5일부터 13일까지 총 9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먼저 5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용창 의원의 대표발의로 전체 의원이 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화 사업 국비지원 촉구 결의안을 발의했다.
 
이용창 의원은 “정부는 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화에 따른 교통혼잡을 해소하고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일반도로화 구간에 대한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지정을 검토하고 관련 예산을 적극 지원하며, 사업추진에 따른 주민불편해소 및 교통대책을 즉각 마련하도록 요구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용인 의원은 자유발언에서 “취약계층들이 한파 등의 환경변화에 어려움은 없는지 먼저 둘러보고 살펴보는 ‘찾아가는 복지’, ‘발로 뛰는 복지’, ‘촘촘한 그물망 복지’가 실천이 되어야 하며 동 행정복지센터가 최일선 기관으로서 맞춤형 복지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고 주민들이 진정 원하는 복지서비스를 창출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천성주 의원의 자유발언에서는 “화력발전․원자력발전에 부과되는 지역자원시설세의 기존 시․군만 배분(지역자원시설세의 65%)된 것이 자치구까지 확대 배분되고 세율이 조정되면 서구는 수도권 매립지와 화력발전소, SK인천석유화학이 소재하고 있어 많은 세수확보가 가능하며 이 재원으로 발전소 주변지역의 환경오염, 경제적 피해, 주민건강 위협 등 각종 불이익을 감수하고 있는 해당 지역 주민들의 환경개선과 안전관리 등에 더 많이 쓰여 지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오는 6일부터 2월 12일까지는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와 조례안 심사를 한 후 2월 13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 한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심의 및 기타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 일정과 관련하여 서구의회 심우창 의장은, “우리 의원들 모두 금년에도 집행부의 각종 사업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여 의정활동에 더욱 충실할 것이며, 임시회를 통해 2018년도 주요사업계획 심의 시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충분히 검토하여 업무보고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