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국제여객터미널 이용안내 중국어 모바일 웹서비스 실시

입력 2018년02월06일 12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모바일 중문 여객터미널 홈페이지 메인화면(2.8 오픈예정)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중화권 이용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제여객터미널 모바일 중문 웹서비스(www.icferry.or.kr/mchn)’를 2월 8일부터 신규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IPA는 재작년 12월 여객터미널 이용객들이 운항관련 정보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국문․중문 홈페이지(www.icferry.or.kr, www.icferry.or.kr/chn)를 전면적으로 개선했지만, 모바일로 직접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중문 웹서비스’는 운영하지 않는 상황이었다.
 

따라서, 국제여객터미널의 주요 이용객인 중화권 고객을 위한 웹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여객터미널 홈페이지를 중문으로 번역하고, 모바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17년 11월부터 서비스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모바일 중문 홈페이지’의 신규 오픈으로 제1․2국제여객터미널의 운항일정을 비롯하여 여객운임, 선사정보 등 터미널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모바일과 태블릿을 통해 장소제약 없이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 중문 모바일 웹서비스를 평창올림픽 기간에 앞서 오픈해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중화권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더 많은 중화권 관광객이 인천항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