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학교급식 담당자 직무연수 실시

입력 2018년02월08일 11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8일과 9일 경기도교직원안성수덕원에서 ‘학교급식 담당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교육급식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경기도 내 학교급식 담당자 100여 명이 참가한다.


주요 내용은 2018년 경기도교육청 교육급식 정책 안내, 교육지원청별 핵심 사업 발표, 교육급식의 발전 방향 및 협업 방안 논의 등이며,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사례중심의 강좌에 중점을 두었다.
 

경기도교육청 교육급식 정책인 학생중심의 맞춤형급식, 현장중심의 소통급식, 모두가 소중하고 안전한 급식, 함께하는 공동체 급식, 학생들의 건강을 우선으로 하는 행복한 교육급식 등을 담당자가 상세하게 안내하며, 참가자들과 효율적인 업무 추진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신뢰받는 학교급식을 위한 청렴 특강을 비롯하여, 교육지원청별 핵심 사업의 현장 적용 문제점과 개선 방안 공유, 사상체질을 바탕으로 한 체질과 식생활, 교육공무직원 인력관리 등 실무 강좌도 운영한다.


특히, 분임토의를 통해 교육급식 정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의 실무자 협업 방안, 학생과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도 논의한다.


경기도교육청 이혜숙 교육급식과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소통하고 협력하며 행복한 교육급식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안전하고 바른 교육급식이 정착되도록 다양한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