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8년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 계획’ 추진

입력 2018년02월27일 15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7일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학생중심의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8년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 계획’을 밝혔다.
 

이번 계획은 ‘행복한 학교, 꿈이 성장하는 학교도서관’을 기본 방향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고,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교도서관 진흥을 위해 학교도서관 지원체제 강화 ,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 지역연계를 통한 협력체제 강화 등 3대 분야 8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2018년에는 학교도서관이 교육활동 공간으로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신설교 도서구입비를 확대․지원하며, 2015~16년 신설된 학교 중 도서가 부족한 곳에 대해 도서구입비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3개 중학교에서 시범운영했던 학생중심도서관을 올해는 50개 학교로 확대․운영하고, 운영 매뉴얼 제공, 도서구입비 및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우수학교 표창 등을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통합자료실/북부청사/평생교육과/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학교도서관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학생중심 독서활동 지원을 통해 학교도서관이 교육활동의 중심공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