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역서점 일제 전수조사 실시

입력 2018년03월08일 17시05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 지역서점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3월5일부터  4월2일까지 약 1개월 동안 군․구와 합동으로 지역서점 일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서점 전수조사는  군․구청 홈페이지 공고 및 공공도서관을 통하여 배포한 작성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관할 군․구청 담당부서로 우편, FAX, E-Mail을 통해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접수된 지역서점의 자료는 올해 온라인 지도 서비스 및 주요 포털사이트 콘텐츠 게시, 오프라인 지도와 단행본 홍보책자 발간을 통하여 시민과 도서관에 대한 지역서점 홍보에 활용되며, 향후 지역서점 활성화 사업 및 도서관 도서구매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일제 전수조사를 통해 그동안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웠던 지역서점의 운영 현황을 파악할 뿐만 아니라, 홍보를 통하여 시민들의 지역서점에 대한 관심과 이용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인천시는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하여 도서관의 도서구매시 지역서점 우선구매를 권장하고 있으며, 2017년 공공도서관 도서구매 예산 총 92억원 중 73%, 2018년 작은도서관 도서구매 예산 2억원 중 80%를 지역서점에서 구매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군․구 협력 지역서점 일제 전수조사를 통하여 보다 체계적인 지역서점 활성화 정책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