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학교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 실시

입력 2018년03월26일 14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4월 20일부터 21일, 5월 18일부터 19일에 행복한 배움과 나눔이 있는 ‘2018 학교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 연수는 총 30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단위 학교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구현하고,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속에서 역량 중심의 평가와 기록의 방안을 토의하며 그것이 진학에 반영되는 선순환 구조를 꾀하는 교육과정 중심 학교 운영을 위해 개설됐다.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이 인천광역시교육청, 각 교육지원청 교육과정 담당자와 협업하여 마련한 연수로서 교육연수원과 시교육청 교육협력과 교육과정팀에서 각각 15시간씩 주관하여 운영한다.

학생의 성장을 위한 교사 주도의 교육과정을 고민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 변화에 관심이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전문가를 양성하고 학교현장에서 배움을 나누도록 기획했다. 

중․고 분반 수업 진행, 강의, 워크숍 등 현장의 구체성과 실질성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연수를 이수한 경우 희망자에 한해 본청, 교육지원청의 컨설팅 강사 및 교육연수원의 신규 및 복직(예정) 교사, 1급 정교사 직무연수 등의 강사로 활동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헌주 연수운영부장은 “이번 연수는 본청과 지원청과의 협업 과정을 통해 2015 개정 교육과정 관련 정책 이해뿐만 아니라 중학교의 자유학년제, 고등학교 고교학점제를 뒷받침하는 교과통합수업과 학교 내 교육과정 다양성을 확보하고, 수시입학의 성장참조형 평가와 연계 지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문서로만 존재하는 ‘주어지는 교육과정’의 틀에서 벗어나 학교구성원이 실질적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으로 전환하는 계기임을 강조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