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부교육지원청, 2018 교육혁신지구 담당자 연수

입력 2018년04월06일 11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남구,중구 교육혁신지구 업무담당자 56명, 구청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혁신지구 업무당당자 연수를 5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남구, 중구 교육혁신지구 업무담당자들에게 교육혁신지구의 철학과 필요성을 공유하고 지역별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민・관・학이 협력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마을공동체의 운영의 선진적 사례인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의 이승훈 센터장으로부터 ‘마을에서 시민으로 크는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우수 운영사례를 공유했다.
 

연수에 이어, 운영 4년째를 맞고 있는 남구교육혁신지구와 사업초창기인 중구교육혁신지구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서로간의 의견을 나누는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학교와 구청, 교육청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협력의 방안을 고민했다.
 

연수에 참가한 A교사는 “교육혁신지구 운영에 있어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배움터가 되어주는 교육을 통해 마을의 ‘시민’으로 성장하는 선순환적 구조의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남구, 중구 교육혁신지구 운영에 있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