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주택가 주차장 설치 지원 사업 추진

입력 2018년04월06일 17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018년 예산 1억4,000만 원을 확보하여 주택 밀집지역 주차난 해소 및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주차장 설치 민간보조 그린파킹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린파킹 지원 사업은 개별주택 및 공동주택 소유자가 주택 내에 주차장법의 규격에 맞는 주차장을 설치할 때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주차구획을 1면은 일반형으로 의무적으로 설치하고 2면 이상 설치 시에는 경차구획을 허용하고, 이웃 간 담장을 철거한 뒤 공동 주차장 설치를 권장하기 위해 인접대지 소유자가 공동으로 주차장을 사용할 것임을 약속하는 동의서를 첨부한 경우에도 그린파킹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설치된 주차장을 5년 내 폐쇄․변경하는 경우 지원금을 전액 반납해야했던 기존 환수 기준을 변경하여 신청인의 사망, 법원판결 등으로 주차장 유지의무 승계가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등 예외 규정을 신설하고, 환수금액을 사안에 따라 잔여기간으로 정산하게 해 반납에 대한 구체적 규정을 마련하였다.

 

2017년에는 18개소 40면에 대한 그린파킹 지원 사업을 완료하여 주차 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에게 주차난 해소 및 주거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하였다.

 

구 관계자는 많은 구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그린파킹 지원 사업을 매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