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부소방서, 이통장협의회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간담회’개최

입력 2018년04월11일 17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부소방서(서장 박성석) 영흥119안전센터는 10일 영흥면사무소에서  이· 통장 협의회장 등 30여명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한 교육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 개정된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모든 주택은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며 5년의 설치 유예기간이 끝나는 2017년 2월 4일까지 의무 설치를 해야 하지만 일반가구의 설치율은 43.33%(2017년 기준)로 지금까지도 낮은 상황이다.

이에 도서지역의 이・통장과 의용소방대원이 중심이 되어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화 설치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설치율을 높이고 화재예방을 위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 설치 및 사용방법 안내, 심폐소생술 교육 , 화재예방요령, 화재대피방법, 다매체119신고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중부소방서 관계자는 “도서지역 주민들과 가까이에 있는 이 · 통장을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화 법령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마을별 공동구매를 적극 독려하여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률을 획기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