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양도, 조산, 화도초등학교 찾아가는 청소년 의정교실 개최

입력 2018년04월11일 19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의장 제갈원영) 주관으로 11일 강화군 양도면에 소재한 양도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양도, 조산, 화도초등학교 학생 25명이 참가한 가운데 찾아가는 청소년 의정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의정교실에는 3개 초등학교 공동으로 각 학교별 4~6학년 학생회 임원들이 참여했다.

찾아가는 청소년 의정교실은 지리적 여건으로 시의회 방문이 어려운 학교를 대상으로 희망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의회를 소개하고 의정활동을 체험토록 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서 홍보영상 시청, 모의의회 본회의 실연, 수료식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의회의 역할과 기능, 의사결정 절차에 대한 학습을 할 수 있다.

이날 모의의회에서는 독서습관을 기르기 위한 방안으로 학교도서관 만화책 비치 조례안 등 5건을 상정하여 학생들 입장에서 열띤 찬반토론 후 표결절차를 통한 의결과정을 진행하였고, 안건처리에 앞서 청소년 자살예방 등 9건의 자유발언과 시정 질문도 있었다.

의정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의회에서 하는 일을 배우면서 시의원들이 우리 생활과 관련된 중요한 일을 많이 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의정활동에 관심이 생겼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시의회에 직접 가보고 싶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