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소방서, ‘시민과 함께’소방차 길 터주기 체험 캠페인 실시

입력 2018년04월18일 21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18일 오후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시민과 함께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은 인천소방본부 홈페이지에서 소방차 동승체험 신청을 통해 선정된 한채린, 류하영·승환 어린이와 어머니가 부평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관들과 함께 소방차에 올랐다.
 
소방차량들은 부평구 내에서 교통량이 가장 많은 부평대로~장제로 일대 구간을 대열을 이뤄 주행하면서 길 터주기 방법 안내방송을 통해 홍보 활동도 함께했다.
 
어머니 A씨는“지인을 통해 소방서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동승체험을 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아이와 함께 신청하게 됐다”며“소방차에게 길을 적극적으로 양보해주는 차량이 많아 마음이 뿌듯했고 아이에게도 좋은 추억이 됐을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소방서 관계자는“재난현장 접근성 강화를 위해 차량 통행량이 많은 대로나 도로가 좁은 주택밀집단지 등에서 소방차 출동로 확보훈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며“소방차가 원활히 통행할 수 있도록 양보운전을 당부드리고 불법주정차를 지양해 안전한 소방통행로 확보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소방차 동승체험을 희망하는 사람은 인천소방본부 홈페이지(http://new119.incheon.go.kr)를 통해 지역 소방서에 문의 후 인터넷 예약·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