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연수체육문화센터 기공식 가져

입력 2018년04월26일 19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연수체육문화센터 건립이 본격화된다.
 

인천시 연수구는 26일  연수체육문화센터 기공식을 열었다.
 

송도국제도시 내 공공 생활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연수체육문화센터는 내년 10월 완공이 목표다. 총 134억 원의 예산이 투입돼 지하1층, 지상3층 등 연면적 5천632㎡ 규모로 지어진다. 안에는 수영장과 배구‧농구‧배드민턴 등이 가능한 다목적홀, 복합문화공간, 탁구교실, 에어로빅실,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선다.
 

그동안 송도국제도시 등 연수구는 인구 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도, 다른 지자체에 비해 문화 공간과 체육시설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끊이질 않았다.

지난 2016년에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이 부지에 체육시설 건립을 제안하면서 구는 문화‧체육 복합시설 건립을 추진했다. 총 사업비 중 약 46억 원은 한국가스공사 인천LNG생산기지의 특별지원금이 투입됐다.
 

구는 연수체육문화센터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의 생활체육 및 생존수영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 주민들의 건강한 삶과 여가문화의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행복지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