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홍보행사 진행

입력 2018년04월27일 19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27일부터 29일 까지 3일간 “연합뉴스”와 “NH농협중앙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옹진군 홍보 및 귀농․귀촌 홍보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광역단체 및 기초 자치단체가 참여하여 그 지역의 특산품과 귀농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집중홍보하며, 농업‧농촌의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층 농‧산업 창업활성화와 귀농‧귀촌의 저변 확대를 통해 청년들의 창업 지원과 젊은 농업인을 옹진군으로 정착하게 하여, 젊은 농촌을 육성하고자 옹진군도 함께 참여한다.
 

옹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삼용)는 옹진군 청정관광지와 귀농귀촌 정책을 집중 홍보하였으며, 전시ㆍ판매 행사로 백령도에서 생산‧가공되는 약쑥 엑기스, 환, 쑥청 등과 자월도 특산품인 수수ㆍ기장을 가공한 조청, 고추장, 된장 등 장류와 최근 새로운 미래식량이자 부가가치가 높은 식용곤충 ‘갈색거저리’를 활용한 쿠키, 누룽지 등을 선보인다.
 

윤삼용 옹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귀농‧귀촌인들이 실제 영농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하고, 우수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미래 농업인력 유치에 힘써 젊고 활력이 넘치는 옹진군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