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8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입력 2018년04월30일 10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2018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학교와 교육청이 학교폭력 실태와 인식을 조사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한다.
 

‘2018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주관으로 한국교육개발원에 위탁하여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조사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목격 ‧ 피해 ‧ 가해 경험 및 신고 내용 등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학교폭력실태조사 사이트(http://survey.eduro.go.kr), NEIS 대국민 서비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하며, 가정에서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경우 학교에 마련된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시각장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높였으며,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해 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필리핀어‧태국어로 제작한 문항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에는 학교폭력 실태 조사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조사 문항을 초등생용과 중·고생용으로 구분하고, 학생 눈높이에 맞춘 용어와 구체적인 예시를 제시하였다.
 

한편, 실태조사 결과는 오는 9월 학교정보공시 사이트(학교알리미)에서 학교별로 공개한다.
 

경기도교육청 조성범 학생안전과장은“이번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통해 학교폭력 유형별, 학교급별 대응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현장 맞춤형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교육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