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입력 2018년05월11일 12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동안‘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학생 및 교직원이 스스로 위기상황을 판단하고 대응할 수 있는 재난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경기도교육청과 25개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에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의식 제고,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 대응훈련, 학생 참여형 훈련,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민방위 연계 전국 지진대피훈련, 상황실 운영을 통한 기관별 재난대비 태세 점검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학생이 스스로 참여하는 ‘안전행동 주제 토론’과 함께 ‘안전행동 매뉴얼’을 작성하는 학생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한다.
 

학생 참여형 훈련은 학생 스스로 다양한 위기 상황에 따른 매뉴얼을 제작하고, 이에 따라 실제 훈련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발생 시 학생 스스로 대처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식을 말한다.
 

경기도교육청 오덕환 안전정책과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위기대처능력을 향상시켜,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 학생 스스로 대응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