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연수역(남부) 대형 공영주차장 준공…

입력 2018년05월11일 14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 수인선 연수역 남부출구 주변에 170면 규모의 대형 공영주차장이 들어서 일대 주차난 해소는 물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 연수구는 11일 청학동 466번지에서 수인선 연수역 남부출구 인근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한 공영주차장은 연수역 남부 4번 출구 근처 5천221.4㎡ 부지에 조성됐다. 주차장은 주차면수 170면과 자전거 보관대 76개 등이 설치됐으며 지난해 11월 30일에 착공했다.
 

이 부지는 당초 주차장으로 운영되어 왔다. 하지만 비포장 상태인데다 비산먼지 등으로, 주민들이 이용하는데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구는 상가밀집지역인 주변 지역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와, 주차환경을 개선하는 차원에서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오는 8월 연수역 북부 3번 출구 인근인 연수동 587번지에 95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이 새로 생긴다.
 
내년 9월 완공을 목표로 연수역 남부 1번 출구 591-2번지에도 88면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이 추진된다. 이렇게 되면 연수역 인근에 모두 353면의 주차공간이 확보된다.
 

구는 인근 연수역 및 주변 상가밀집지역의 고질적 문제인 주차난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그동안 연수역 이용객이 많아진 것은 물론 주변 상가지역에도 많은 사람이 몰리고 있지만, 원도심이다보니 주차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고질적 문제로 꼽혀왔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4번 출구 앞에 대규모 공영주차장이 생긴 만큼, 일대 주차난해소와 주차환경 개선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됐다”면서 “앞으로 인근 주차장을 더 확충하고, 장기적으로 원도심 내 주차장을 늘리는데 애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