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간재울초, ‘흡연 예방 및 금연 홍보를 위한 가족 캠페인’ 개최

입력 2018년05월14일 14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간재울초등학교(교장 김동래)는 지난 12일 ‘흡연 예방 금연 홍보 활동을 위한 가족 캠페인’행사를 학부모와 학생, 교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해 학교에서 검암역까지 도보로 이동하며 캠페인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통해 가족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캠페인을 하면서 흡연을 예방하고, 금연을 홍보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학교에서 검암역까지 천천히 함께 걸어가며, 금연홍보 현수막과 피켓을 통해 흡연예방과 담배의 위해성을 알리고 금연을 결심하도록 하였다.

 

이번 가족 캠페인에는 희망한 가족 35가정(120여명)과 서포터즈 학생 8명, 교사 15여 명이 참가해 학교 주변을 함께 걸으며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자녀와 소통을 통해 아버지와 어머니에 대한 이해와 존경, 부모의 자녀사랑을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체험이 됐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가족 캠페인을 통해서 가족애를 다질 뿐 아니라 친구 이웃과 더불어 협동하고 화합하는 마음을 길러주고, 흡연예방과 금연 의지를 가질 수 있는 좋은 행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