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 26일부터 4일간 충청북도에서 개최

입력 2018년05월24일 19시39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충청북도 일원에서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7회째를 맞은 전국소년체육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기초적인 스포츠를 보급하여 학교체육을 활성화시키고, 우수선수를 조기발굴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나라도 튼튼’이라는 구호 아래 개최되는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17,181명의 초등학교·중학교부 선수단이 출전하며, 충주종합운동장 등 충청북도 11개 시,군 내 47개 경기장에서 36종목(초등부 21종목, 중등부 36종목) 경기가 개최된다.
 

특히 이번 소년체전에서는 검도 초등학교부가 신설되어 102명의 초등학생 선수가 참가하며, 체조 종목 내 세부종목으로 운영되었던 에어로빅이 처음으로 분리되어 경기가 펼쳐진다.
 

공부하는 학생선수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평일 개최를 최소화하였고, 개·폐회식 등 각종 행사 또한 간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시도 간 과열 경쟁을 방지하고자 시도별 종합시상 및 메달 집계 등은 실시하지 않는다.
 

더불어, 대회기간 중 종목별 경기장에서 운동선수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에 대하여 소개할 예정이며, 소년체전을 주제로 한 미술공모전 입상작 전시회도 함께 개최한다.

자세한 정보는 대회 홈페이지(http://junior.s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