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교직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입력 2018년05월25일 15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경자)은 지난 24일 관내 학교의 주요 민원 응대자 약 200명을 대상으로 외부 강사를 초청해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커뮤니케이션, 예절, 고객응대 서비스 등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단순히 강연 위주의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롤 플레이 형식으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쌍방향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전 “해설과 함께 듣는 클래식음악”으로 민원 응대자들의 감성을 자극하여 스트레스를 치유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송정화 강사는 강연에서 긍정적 에너지를 활용하여 친절서비스의 기본자세와 민원인의 유형에 맞는 효율적인 전화 응대 기법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아울러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는 민원인의 마음을 읽는 것과 첫인사•끝인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참여 직원들은 사례 중심의 롤플레잉을 통해 자연스럽게 민원인의 입장으로 돌아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친절한 공무원이 되기 위한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되새겼다고 말했다.
 

 배경자 교육장은 “친절은 공무원의 가장 중요한 자세로, 민원인을 대할 때 역지사지하면 나 자신 뿐 아니라 민원인에게도 베푸는 마음이 전달되어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이 될 수 있다”며 친절교육의 의의를 강조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