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정부지원어린이집 영유아 위생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입력 2018년05월25일 23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5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정부지원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영유아와 보육교사 700여 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아동성폭력 예방교육 및 하절기 위생교육 실시했다.
 

정부지원어린이집 연합회 계양구지회(회장 윤규숙)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교육은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첫 시간은 세종병원 감염관리실 이년신 간호사의 위생교육으로, 올여름은 때 이른 기온상승과 큰 일교차 등으로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아 식중독 예방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으니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둘째 시간은 부평성문화센터장 이정호 강사의 “우리는 소중해요” 라는 주제로 사례를 통해 영유아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이 진행되었다.


어른보다 표현력이나 자기주장이 상대적으로 약한 아동의 특성상 아동 사건 예방을 위해서는 다른 무엇보다도 평소 교사와 부모의 면밀한 관찰과 관심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윤규숙 정부지원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육교직원들이 원아들에게 많은 관심과 책임을 가질 수 있었다”며 학부모들의 어린이집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