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보건소,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 개최

입력 2018년06월11일 16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 보건소는 오는 19일 보건소 대강당에서 2018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를 개최한다.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하고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강좌는 관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들의 재능기부로 학부모와 교사, 청소년 관련 사업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이의 성장 시기에 따라 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 역할들을 ‘봄이’ ‘여름이’ ‘가을이’ ‘겨울이’의 사례를 통해 총 3강에 걸쳐 제시된다.
 

제1강은 ‘설레는 봄, 고된 여름(편안한 아이, 스스로 하는 아이로)’, 제2강은 ‘영그는 가을, 기다림의 겨울(도전하는 아이, 행복한 사람으로)’, 3강 ‘나의 계절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ysmhc.com)를 통해 사전접수를 하거나 현장접수하면 된다.
 
한편,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13년부터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의 중요성 인식과 올바른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정신질환 예방하기 위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상담을 받고 싶은 주민은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899-9430~9)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