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화도진도서관, 도서지역 학교도서관 지원프로그램 '책돋움 북둗움'사업 운영

입력 2018년06월18일 17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화도진도서관은 19일부터 21일까지 영흥초 및 북포초 전학년을 대상으로 도서지역 학교도서관 지원프로그램  '책돋움 북둗움'사업 운영한다.
 

책돋움 북둗움 사업은 전담 사서가 없어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도서지역의 학교도서관 운영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독서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책과 이야기가 있는 문화공연, 교과서 속 그림책 읽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책과 이야기가 있는 문화공연은 신기한 동화책 여행을 주제로 빛과 모래로 소통하는 아름다운 샌드아트 공연으로 진행된다. 
 
교과서 속 그림책 읽기는  한권의 책을 온전히 읽고 여러 활동을 하면서 책 한권의 줄거리는 물론, 그 책이 담고 있는 의미, 전달하고자 하는 작가의 메시지 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한다.
 

화도진도서관 담당자는 “이번 도서지역 학교도서관 지원 사업은 사서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도서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다양한 독후활동과 문화공연으로 학생들의 독서와 도서관 이용 습관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