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2018 혁신공감 리더과정 직무연수 운영

입력 2018년06월19일 15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유대길)은 19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내 초ㆍ중ㆍ고 교감, 교장, 교육전문직원 110여 명을 대상으로 본원에서 ‘2018 혁신공감 리더과정(관리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새로운 학교 문화 형성을 위한 학교단위, 지역단위 리더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사전실행학습, 참여와 소통의 자치 공동체, 존중과 배려의 생활공동체, 개방과 협력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등이며, 혁신공감학교의 요구 조사를 바탕으로 편성했다.
 

사전실행학습으로는 각 학교별 혁신공감 실천 사례 보고서를 작성하여 각 학교들의 혁신공감학교 운영을 되돌아보고, ‘참여와 소통의 자치공동체’ 분임활동 때 사례를 발표한다.
 

 ‘참여와 소통의 자치공동체’ 분임 활동은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 권위주의와 개인주의 관행 개선,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조직 만들기, 변화와 혁신의 리더십과 민주적 의사결정 등의 참여형 학습으로 단위 학교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강좌로 진행한다.
 

 ‘존중과 배려의 생활공동체’ 분임 활동은 안전한 학교 만들기, 평화로운 교실 만들기, 존중과 배려의 교실문화 만들기, 학생자치와 민주시민교육 등으로 평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에 도움을 준다.
 

 ‘개방과 협력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분임 활동은 교직문화와 교사 전문성,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의미, 전문적 학습공동체로 역동성 있는 학교 만들기, 전문적 학습공동체 설계 등이며, 실행학습을 통한 협력적 성장을 추구하는 다양한 연찬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유대길 원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새로운 학교문화를 형성하고, 리더들의 역량을 향상시켜 경기혁신교육이 심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