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단소방서,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터 전직원 문개방 교육 및 훈련 실시

입력 2018년06월21일 22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공단소방서(서장 추현만)에서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4일간에 걸쳐 주안7주택 재건축 지역(남구 주안동 소재)에서 119안전센터 직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재난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문개방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 훈련은 관할 119안전센터 대원들이 화재출동시 구조대의 도착지연으로 인한 인명구조에 지연을 방지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문개방으로 인명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열쇠의 종류 및 구조, 열쇠의 종류별 구조장비 활용 개방방법, 문 개방시 주의사항 및 안전사고 방지교육, 장비를 활용한 문개방 실습 , 문 개방시 현장 세부행동 지침 및 안전관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금번훈련에는 직원을 집안에 배치하여 구조진행에 따른 요구조자의 정신적 심리상태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훈련에 참여한 직원들은“현장활동을 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에 하여 요구조자의 불안감을 해소시키는 중요한 교육‧훈련이었다”고 말했다.

공단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상 상황 설정에 의한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