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사회적경제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입력 2018년06월26일 13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는 지난 25일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서 ‘2018년 부평구 사회적경제아카데미’ 21명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부평구 사회적경제아카데미’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 아이템을 가진 사회적 기업가 발굴 및 사회적경제 인적 인프라구축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자는 목적으로 5월 14일부터 6월 25일까지 주1회씩 총 7주에 걸쳐 진행됐다.
 

사회적경제 이해를 위한 사회적경제 만나기(1~3회차, 12시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준비를 위한 사회적경제 준비하기(4~5회차, 8시간), 사회적경제기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사회적경제 운영하기(6~7회차, 6시간)로 구성된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통합해서 진행됨으로써 교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아카데미 수료생 김진숙씨는 “아직 사회적경제, 사회적가치에 대한 인식도 어려운 제게 사례중심을 통해 넓은 인식의 변화, 그 이상의 자극과 그동안 찾지 못했던 꿈이라는 것을 발견한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다”며 “배운대로 열심히 비즈니스 모델을 잘 만들어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고 더 많은 기회를 만들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상길 부평구 부구청장은 “교육과정을 성실히 수행한 수강생들의 노고에 대해 격려하며, 교육수료에서 멈추지 말고 차후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으로 이어져 사회적 경제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