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청년 면접용 정장 대여 서비스 인기

입력 2018년07월03일 18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가 취업을 앞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면접용 정장 대여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천TP는 청년들의 취업준비기간이 늘면서 함께 불어나고 있는 면접비용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와 함께 ‘청년 면접용 정장 대여 서비스’를 벌이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한 청년들은 지난달 말 현재 608명으로, 모두 739회에 걸쳐 정장을 빌려 입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당초 올해 연말까지 예상한 400명을 훌쩍 넘긴 것으로, 이용자가 갈수록 늘어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이에 따라 하반기 예산을 추가로 확보, 보다 많은 청년들이 면접용 복장을 빌려 입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정장 대여는 ‘1석5조 청년사랑 프로젝트’ 홈페이지(young.incheon.kr)를 통해 예약을 한 뒤 시와 협약을 맺은 대여점을 찾으면 된다.
 

인천TP는 아울러 남구 도화동 제물포스마트타운 15층에 마련된 ‘유유기지’에서 인천지역 18∼34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면접지원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면접코칭, 자기소개서 클리닉, 이미지 메이킹 등 전문가와의 일대일 컨설팅을 받으려면, 인천TP 취업지원팀 (032)725-3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 기업 ‘잡코리아’가 최근 내놓은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취업준비생의 면접 당 지출비용은 평균 18만5천원으로, 이 가운데 면접복장 구입 및 대여비가 70.9%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