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 종결아동 졸업여행 추억만들기

입력 2018년07월09일 14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특별자치도 일대로 드림스타트 종결을 앞둔 아동 19명과 함께 졸업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졸업여행에서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자존감을 회복시켜주기 위한 인성교육을 실시하여 중학교에 진학할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고, 제주해녀박물관, 항공우주박물관 등 다양한 전시관 관람 및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성산일출봉을 다녀오면서 아름다운 제주도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여행에 참여한 아동은 “성산일출봉을 다녀온 것과 스스로에게 응원메시지를 담은 배지 만들기가 가장 기억에 남았다”며 “중학생이 되면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참여할 수 없어 너무 아쉽지만 이번 졸업여행을 통해 TV에서만 보던 제주도를 구경하고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가질 수 있어 너무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구 관계자는 “6학년 아동들과 함께하는 졸업여행을 통하여 또래 아동들과의 즐거운 추억만들기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