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민원담당 직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8년07월10일 14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병무청(청장 기찬수)은 10일 충남 공주에 있는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전국 지방병무청 소속 민원담당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병무청이 치유 프로그램을 갖게 된 것은 각종 병무 관련 민원 처리에 피로도가 누적된 직원들의 심신의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스트레스 해소 및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병무청은 최근 7년간('11~'17년)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금번 힐링프로그램은 개인별로 전문가의 스트레스 진단․분석, 뇌 디톡스 숲 길 걷기, 즐거운 기(氣)체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예방 방법에 대해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프로그램 참여한 박미숙(48세) 씨는 “그 동안 쉴 틈 없이 앞만 바라보고 달려왔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면서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태화 차장은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나마 현업을 떠나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길 바란다.”라며, “현업에 복귀하면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자세로 민원인들의 불편․불만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라.”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