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소방서, 지진방재 교육 훈련 및 홍보 실시

입력 2013년08월01일 02시54분 김학승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김학승기자]  남부소방서(서장 정병권)는 지진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지진과 관련하여 필요한 행동요령 등을 올 초부터 현재까지 지진방재교육 ․ 훈련 및 홍보 등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2년 전 일본 후쿠시마 대지진과 쓰나미로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입었고, 2008년 중국 쓰촨성 대지진에 이어 2013년에도 비슷한 지역에서 규모 7.0의 지진이 발생하였다. 대한민국도 지난 26일 오전 11시 20분경에 충남 보령 서남서쪽 45km 부근에서 규모 2.2의 지진이 발생 하였다. 작은 규모이긴 하지만 이제 더 이상 우리나라도 지진에서 안전하지만은 않다.

 지진에 대비하기 위해 지진발생의 원인과 발생현황, 지진의 규모와 진도의 개념정의, 지진재난 시 시민안전행동 및 대처요령 등을 캠페인 활동 시 교육하고 있고, 민방위의 날 훈련 시 지진방재(지진 및 지진해일)훈련을 병행실시하고 있다.

 또, 지진방재에 대한 홍보를 위해 『인천남부소방서 홈페이지』를 통해 지진발생 시 10가지 안전수칙 및 행동요령, 평소 지진발생 대비사항 등을 게시하고, 소방안전교육 등의 교육 시 유인물을 전달하며 지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