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소년 구강건강 여름학교 ‘치카푸카 바캉스’ 운영

입력 2018년07월17일 16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여름학교 ‘치카푸카 바캉스’ 를 운영한다고 지난16일 밝혔다.

8월 1일과  8일에 진행되는 ‘치카푸카 바캉스’는 관내에 거주하는 7~15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와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 치면 착색제를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 등 체험위주의 실습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구강교육 뿐만 아니라 담배의 유해성을 알리고 간접흡연 예방 등의 금연교육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서구 보건소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학기 중 시간적 제약으로 그동안 구강보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구강보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스스로 건강한 구강관리 생활습관을 형성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 추진으로 성장기 청소년들의 구강건강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치카푸카 바캉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7월 27일까지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