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지역기업분석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입력 2018년07월24일 18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24일 오후 미추홀구 제물포스마트타운 11층 회의실에서 ‘희망이음 프로젝트 지역기업분석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인천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인식개선 및 채용연계를 위한 ‘지역기업­청년교류활성화사업’의 하나로 마련된 이 경진대회에는 대학생 등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 2~5명으로 구성된 12개 팀이 참여해 중소·중견기업을 분석하는 활동을 벌였다.
 

대상은 향토기업 ㈜디에스이를 심층 분석하고, 실천력 있는 비전 및 미래전략의 방향을 제시한 ‘하이라이트’(청운대 광고홍보학 신소정·임채은) 팀에게 돌아갔다.
 

금상은 인하대 ‘희망주식회사’(허유진·김규태·김채은·윤동준), 은상은 인천재능대 ’기업밀착취재단‘(홍승원·강정훈·우승아), 동상은 인하대 ’희망선고‘(김주찬·김세은·박재우·송은호·유경식)가 각각 차지했다.
 

장려상은 인천재능대 ‘취업마스터클래스’(정지석·김건우·서해원)와 인하대 ‘5조’(최찬영·김은수) 등 2개 팀이 받았다.
 

부상으로 대상 100만원과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장학금이 각각 주어졌다.
 

대상 수상자 신소정 양은 “그동안 대기업과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준비를 해왔었다”며 “그러나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인천지역에도 도전해볼만한 우수하고 알찬 중소·중견기업이 많이 존재한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