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과학실험실 안전관리 지킴이 과학실무원 연수

입력 2018년07월26일 10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연합시민의소리]26일 인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지난 25일 석암초등학교 내 남부과학교육관에서 과학실무원 50명을 대상으로 과학실험실 안전관리 과학실무원 연수를 했다고 밝혔다.
 

 과학실무원 연수는 과학실험실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과학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으며, 7월 25(수)일과 8월 22일(수) 이틀에 걸쳐 8시간 동안 진행된다.
 

 연수 첫날 무더운 여름 날씨였지만 과학실무원들은 학교 업무를 정리하고 남부과학교육관 실험실로 모였다.
 

 연수는 2개 반으로 나뉘어 2강좌씩 진행되었는데 만월중 김석중 수석교사의 ‘실험실 전기 안전- 전기 찌릿찌릿’, 인천진산초 조흥래 교사의 ‘실험실 안전 노하우와 과학완구 활용’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실험실 전기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과 함께 전기를 활용한 반짝이는 액자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과학실무원들은 위험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전기에 대해 인식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과학실험실 안전관리에 대한 강의에서는 과학실험실에서 일어나는 위험한 상황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과학완구 활용 및 향수 만들기 수업도 이루어져 학생들의 과학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성 신장의 기회가 되어 무더운 더위 속에서도 더위를 잊으며 몰입하는 기쁨의 시간을 가졌다.
 

 남부교육지원청 박상국 중등교육과장은 “무더운 더위에서 연수에 참석하여 주신 과학실무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하여 과학실험실의 안전 비법을 습득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과학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