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어린이로봇캠프 내달 1~3일 개최

입력 2018년07월31일 15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제12회 어린이로봇캠프’가 1~3일까지 2박3일 간의 일정으로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린다.
 

인천시 주최,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 주관으로 열리는 어린이 로봇캠프는 미래 로봇산업을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무한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로봇관련 교육프로그램으로 짜여있다.
 

이번 캠프에는 지난달 온라인을 통해 참가신청을 한 인천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가운데 전자추첨을 통해 선발된 120명이 참가한다.
 

행사 첫날 LED드론과 로봇 공연, 레이저 쇼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통한 캠프 개막과 함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소프트웨어(SW) 코딩을 비롯해 로봇과 드론의 제어방법을 익힌 뒤 로봇챌린지대회와 드론챌린지대회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배운 실력을 뽐내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인천시장상 등이 부상과 함께 주어진다.
   
어린이 로봇캠프는 지난 2007년 처음 선을 보인 뒤 지난해까지 11년 동안 모두 1천796명의 어린이가 거쳐 가는 등 매년 큰 관심 속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로봇가치관 형성은 물론 창의력과 협동심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미래산업을 주도할 로봇분야의 인재로 성장하길 원하는 학생들에게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