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직업계고 안전한 학습중심 현장실습 지원단 워크숍’ 개최

입력 2018년08월01일 09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2018 직업계고 안전한 학습중심 현장실습 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현장실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선도 기업 선정․실태 점검 등 현장실습 운영 전반에 대한 학교 컨설팅 지원을 위해 마련했으며, 공인노무사 46명과 교원, 취업지원관 등 총 98여 명이 참석한다.
 

주요 내용은 안전하고 배움이 있는 현장실습을 위해 2018 안전한 학습중심 현장실습 세부 지원 방향 안내, 학교별 현장실습 선도 기업 지원단 배정, 현장실습기관 인정시스템, 현장실습 선도 기업 점검 계획, 학교별 학습중심 현장실습 지원, 노동인권 및 각종 법률 준수 점검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8 직업계고 안전한 학습중심 현장실습 선도 기업 인정(서면심사, 현장실사), 현장실습 실태 점검 협의, 현장실습 산업체에서 학습할 전문교과 연계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점검 등 현장실습 운영관련 컨설팅 지원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공인노무사를 포함한‘학습중심 현장실습 지원단’을 학교별로 배정하여, 학교와 소통 및 협업하면서 노동인권을 중요시하는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선도 기업 선정과 실태점검 방법을 협의한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현장실습이 근로, 조기 취업을 위한 형태에서 학습, 취업 준비를 위한 학습중심 현장실습으로 전환했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에서 산업체의 현장을 이해하는 학습중심 현장실습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