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교육과학연구원, 학부모기자단 SW교육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8년08월02일 22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류석형)은 지난 1일 인천교육과학연구원에서 학부모 기자단과 자녀 35명을 대상으로 SW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내에 새로이 문을 열게 된 인천SW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15개정교육과정의 SW교육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SW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태민 교육정보자료부장은 “일부 학부모들은 SW교육에 대해 막연한 기대와 불안감을 갖고 사교육에 기대려는 심리가 있다.

학부모들이 공교육을 믿고 SW교육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 아이들은 학교에서 즐거운 SW교육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며 체험프로그램의 기획 의도를 밝혔다.
 
학부모 기자단과 학생들은 메이키메이키와 찰흙을 이용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어 보았다. 또한 전기가 통하는 은박지와 사람의 손을 이용해 엔트리로 테트리스 게임을 직접 제작해보기도 했다.

류석형 원장(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IOT, 무인 자동차,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은 모두 소프트웨어와 깊은 관련이 있다. 우리 아이들의 SW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학부모 기자단 SW체험 프로그램의 의의를 밝혔다.

인천SW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별한 SW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학부모의 인식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