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앙도서관, '어린이 청소년 논픽션 큐레이션'운영

입력 2018년08월06일 15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앙도서관(관장 양승옥)은 지역주민들의 인문정신 고양 및 독서문화 증진을 위하여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어린이 청소년 논픽션 큐레이션」을 주제로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고등학생 이상 인천시민은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8월 9일부터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에 대한 이해부터 시작해 동화, 청소년소설, 논픽션 등 어린이 및 청소년 문학에 대한 탐색을 통해 좋은 책 선별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다.
 

 “그림책으로 발견되는 나”· “어린이 문학의 매혹”· “0세부터 100세까지의 시, 동시”등 크게 4개 주제로 지난 5월부터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번 “어린이 청소년 논픽션 큐레이션”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세부일정은 8월30일<어린이,청소년 논픽션과 이미지>, 9월6일<어린이,청소년 논픽션과 서사>,9월13일<어린이,청소년 논픽션 큐레이션 방법>에 대해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며 강연은‘펭귄도 사실은 롱다리다’,‘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우주이야기’ 등 과학 논픽션 작가 이지유님이 진행한다.
 

중앙도서관 담당자는 “어린이 청소년 문학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아동에 대한 성찰의 시간이 될 것이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자기 계발과 인문학에 대한 소양을 넓힐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운영과(032-627-8421)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