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보건소 영종용유보건센터,주민의 건강을 위한 달빛체조교실 운영

입력 2018년08월17일 13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 보건소 영종용유보건센터(센터장 이대섭)은 지난 16일 하늘도시 체육공원에서 달빛체조교실을 개강했다. 무더운 더위가 수그러든 후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한 저녁때에 시작한 달빛체조교실은 주민 160여명이 참석하며 높은 호응도를 얻었다.
 
달빛체조 교실은 평일 낮에는 쉽게 운동을 하기 힘든 직장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주2회로 10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생활체조와 근력운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 배울 수 있어 주민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킴과 동시에 건강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예정으로 별도의 사전등록 없이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영종용유보건센터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화합과 생활 속 건강을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구보건소 영종용유보건센터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쑥쑥 튼튼 병아리교실, 초등학교 돌봄 놀이터 운영, 1530 힐링걷기, 코어운동, 건강아파트 신체활동프로그램 용유주민 정오 운동교실 등 아동에서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주민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