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초·중등교사 세계시민교육 직무연수 진행

입력 2018년08월17일 20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 외국어교육부는 17일부터 18일까지 '2018 초·중등교사 세계시민교육 직무연수'를 진행힌다.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와 협업하여 운영하는 이번 연수는 초·중등교사 23명이 참가하며 금호아시아나 인재개발원에서 실시된다.
 

1박 2일 동안 집중적으로 운영된 이번 연수는 세계시민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 평화 워크숍, 빈곤과 아동 인권, 지속가능한 삶 등을 주제로 실제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하며 지속적이고 실천적인 세계시민교육을 도모했다.
 

연수를 총괄하고 있는 외국어교육부 정혜경 부장은 “지구마을에 살고 있는 다른 이웃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야말로 세계화 시대에 무엇보다 중요한 능력”이라고 강조하며, 본 연수에 참여한 초·중등교사들이 학교에 돌아가 학생들에게 참된 민주시민의 자세와 세계시민의식을 심어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교육연수원은 세계시민교육을 학교현장에 투입하기 위해 9월에는 실제 교육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교무, 연구, 창체부장 등을 대상으로 '교육과정담당자 세계시민교육' 연수를, 11월에는 '관리자 세계시민교육'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며, 학생 대상으로는 중학생 체험프로그램 'Theme English'을 12회에 걸쳐 운영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