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Business Expo'관에 관내 지역생산품 홍보관 운영 지원

입력 2018년08월20일 17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최근 송도 코스트코  'Business Expo'관에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가 참여해 지역생산품 홍보관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송도 코스트코  'Business Expo'관은 전자, 페인트, 식품, 화장품 등 우수제품을 홍보하는 자리로, 인천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생산품의 전시·홍보할 수 있도록 마트 내 공간을 할애하고 있다.
 

이번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 참여는 연수구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생산품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구는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가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소규모업소라 마케팅 전략 및 인적 네트워크가 부족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이에 앞서 구는 식품제조가공업소에 대해 위생 점검을 실시해 생산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대형마트를 방문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홍보 또는 판매가 가능한 23개소를 확보했다.
 

앞으로 구는 코스트코와 협력해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가 분기별 2개소씩 입점해 홍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식품제조가공업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소규모 업소로서 마케팅에 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한 번 희망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우수하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향후 식품제조가공업소와 대형마트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대형마트에서 지역생산품을 효율적으로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