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안전보건 및 소양교육 실시

입력 2018년08월22일 11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21일 구청 월디관 4층 대회의실에서 2018년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안전보건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재정지원일자리 사업이란 정부가 재정을 투입하여 고용창출을 촉진하고 경기변동으로 인한 실업을 줄이는 노동시장 프로그램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 취약계층이 지원대상으로 공공근로사업, 공공일자리나누미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으로 나누어 추진된다.
 

이번 교육은 2018년도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을 추진하기에 앞서 사업 참여자 총68명을 대상으로 사업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건강문제 발생을 예방하고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중부지역본부 교육센터 구영조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사업 참여자에게 일과 공동체와 관련한 소양교육도 실시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참여자들은 안전 및 사업과 관련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통해 사업장에서 지켜야할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사업시행시 안전보건교육 및 건강검진 실시를 통해 참여자들의 안전의식 고취와 사업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고를 줄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