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인멀티콥터 드론 조종자 교과서 최초로 발간''''
복두 출판사, 오인선(숨비 대표) ,강창구 공저 '드론에 관한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를 담고, 드론을 처음 접한 사람이라도 원리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등록날짜 [ 2018년08월26일 12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 복두 출판사 무인멀티콥터 드론(DRONE PILOT'S TEXTBOOK)조종자 교과서가  최초로 발간됐다.


오인선(숨비 대표) ,강창구 공저로 발간된 이책은 드론!무인멀티콥터! 머리말을 통해 4차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부가가치 산업으로서 속도를 가름하지 못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연구기관인 틸(Teal)연구소의 전망에 의하면 드론 시장은 평균적으로 26%씩 성장하여 820억불 규모까지 성장할 산업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도 향후 5년간 드론관련 산업규모를 현재의 20배로 성장시키고 오는 26년까지 드론관련 종사자를 17만4천여명 규모로 확대하고 이중에서 50%정도의 드론조종자 자격증을 취득하는등 우리사회에드론에 대한 열풍이 불고 있다.


드론은 무선 기술을 이용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ICT 등 다양한 기술을 합쳐 응용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혁신 산업으로 드론자격증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구분하여 실시, 한국교통안전공사에서 주관 평가 한다.


무인멀티콥터 드론 책자는 조종자격증을 위한 필수 교과서로  드론 서비스, 첨단 항행시스템, 영상 관제, 부품과 제작 등 다양한 산업 생태계에 높은 시너지 효과등...초보자의 관심과 시각에서 쉽게 누구나 이해 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숨비드론 오인선 대표는  인명구조용 드론과 드론관제시스템을 개발하며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실증하고 있는 드론 개발자로 또 직접 드론조종자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교재가 적극 필요함을 간절히 느껴 발간하게 됐다고 말한다.


인하공업전문대학 전인주 총장은 “이 책의 특징은 드론에 관한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드론을 처음 접한 사람이라도 원리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쓰여졌다며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전문지식으로 무장하고 드론 전문인들로 세계 곳곳에서 멋진 미래를 개척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추천한다. 
 

드론 자격증 취득은 청년취업이 어렵기 때문에 4차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새로운 분야를 통해 활로를 찾으려는 청년들과 100세 시대에 인생 2막을 드론을 통해 해결하려는 중장년층, 일단 드론이 유망분야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릉도 '토종 희귀 미생물로부터 새로운 항말라리아 물질' 발굴 (2018-12-06 13:26:24)
무인멀티콥터 드론 조정자 교과서 최초로 발간'''' (2018-08-24 19:32:54)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인천 남동구, 일자리 12,263개․...
인천시 부평구 캠프마켓 가로...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생애 ...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