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부교육지원청, 학교문화혁신 인성교육 학부모 토론회 개최

입력 2018년08월28일 20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에서는  28일 베스트웨스턴 인천로얄호텔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104명을 대상으로 ‘존중과 배려의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2018 동부 학부모 연수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 및 토론회는 존중과 배려의 학교문화혁신과 인성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역량 강화와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글로벌부모교육센터 강은미 대표는 ‘존중과 배려의 자녀교육, 행복한 학교’라는 주제 강연으로 자녀를 미래의 인재로 키우기 위한 존중과 배려의 관계 맺기와 자녀와의 행복한 관계를 위한 행복로드맵을 제시하였다. 

이어진 원탁토론에서 동부교육지원청 위촉 학부모 퍼실리테이터들의 진행 협조로 존중과 배려의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 및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의 모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토론을 통해 학부모들의 소통과 참여가 학교문화를 바람직하게 이끌고 이와 같은 협력관계가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것에 의견을 같이 하였다. 

연제곤교육장은 학교 문화의 변화를 위해서는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학부모의 자발적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며, 학생중심, 인성교육중심 수업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의 소통과 나눔의 학교 문화가 선행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