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공동주택 관리동 의무어린이집 5개소 국공립어린이집 무상임대협약 체결

입력 2018년08월28일 21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28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송도더샵퍼스트파크13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등 5개소 아파트와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인계인수 및 관리운영 합의를 위한 무상임대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송도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 e편한세상송도아파트, 송도더샵퍼스트파크13단지, 송도더샵퍼스트파크14단지, 송도더샵퍼스트파크15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회장과 관리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5개소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등은 협약에 따라 연수구에 공동주택 내 의무어린이집 건물 및 부속시설을 20년에서 25년간 무상으로 제공하고, 연수구는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를 지원하고 해당 공동주택 거주자 자녀에게 일정비율 입소우선권을 부여하기로 했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 설치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보육수요가 많은 송도동에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남석 구청장은 “부모들이 선호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의 신규설치를 통해 질 높은 공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연수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어린이집 5개소는 오는 11월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해 2019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12월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기간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