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소규모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실시

입력 2018년08월29일 15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24일 ‘소규모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활성화 를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소규모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이란 인근의 2개 이상의 소규모학교가 학교 및 지역사회의 교육여건과 환경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서로 협력하여 편성・운영하는 것으로 교사에게는 교육과정 운영 및 수업 전문성 신장과 학생에게는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초 14개교, 중 2개교가 5개 팀으로 나누어 2가지 주제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소규모학교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간 협력을 통한 교육과정 재구성 및 프로젝트 수업,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잠재력 계발 및 신장,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 및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운영을 통해 학생의 사회적 관계 형성 확장 및 교원의 협력적 성장 방안이 이루어 지도록 컨설팅을 실시했다.


또한, 향후 공동교육과정 확대를 위한 예산 지원과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육성추진단 단장 오형균은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에 기반한 경기도형 적정규모학교 육성을 통해 학생중심 교육활동 최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