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소년 소통공간 ‘휴 카페’ 신청 접수

입력 2018년09월01일 12시36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소년휴카페 신청접수1_군자동_예그리나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힐링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해 관내 종교시설이나 민간공공기관의 유휴 공간에 청소년 전용 휴식공간인 휴카페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지원 중인 휴카페 5개소와 별도로 2018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청소년카페 지원사업」을 병행하여 확대 추진하고 있다. 신규로 개설한 대야동 ‘스텔라’, ‘다다’, 신현동 ‘학미소풍’ 3개소를 포함해 총 8개소가 운영 중이다.
 

휴카페는 학교 등과 인접하여 청소년들의 접근성이 좋은 지역을 우선 선정하며 신규 개소 시 필요한 경우 현판제작, 현수막 등 홍보비와 휴카페 운영에 필요한 간식비, 프로그램 강사료, 자원봉사자 활동 실비를 지원한다.
 

관내 종교시설이나 민간공공기관 등 유휴 공간이 있는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운영 목적, 청소년 접근성, 프로그램 수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한다. 신청 접수와 관련된 내용은 교육청소년과(031-310-348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전용공간 확대 지원으로 방과 후 여가를 즐길 공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의 고민이 어느 정도 해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