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소방서 소방차량 운전 및 조작 능력평가 실시

입력 2013년08월06일 12시09분 김학승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 김학승기자]  인천남부소방서(서장 정병권) 예산장비팀(팀장 양승세)는 지난5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방차량 운전 및 조작 능력평가를 실시하였다.

 소방차량 운전 및 조작 능력평가는 다양한 소방현장에 필요한 개인 기초 실무 능력 및 기술을 반복적으로 숙달시키고, 소방차량의 이해도를 높여 현장대응능력 및 현장안전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함에 목적이 있다.

이번 능력평가는 가장 기본적인 신속한 출동 및 효율적인 화재진압을 위한 소방차량 운전 및 조작 능력을 중심으로 실시되었다.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기술인만큼 반복적으로 숙달시켜 현장에서 진압에 유연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그로 인한 작은 안전사고까지도 사전에 예방하여 부상 없이 현장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선임직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연찬도 병행 실시하였다.
 
 현장에서의 소방차량 운전 및 장비 조작의 미숙함은 대원 자신 뿐 만 아니라 주위 동료들까지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상황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는 것에 마음을 같이 하였다.
 
 점검을 받은 대원은 소방차량 운전 및 조작 능력이 향상되어야 현장에서도 능숙하게 화재를 진압할 수 있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 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