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2018년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입력 2018년09월19일 21시3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7일과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과 유관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과 CLEAN 서구 구현을 위한 ‘2018년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연수원 청렴교육 전문 강사인 박연정(청렴·윤리교육센터 WAR 대표) 강사의 ‘사례로 알아보는 공무원 행동강령 해설’이라는 주제로 청렴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와 역할, 공무원 행동강령 주요 개정내용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직무관계자 거래신고, 예산의 목적 외 이용, 경조사 통지의 제한 등 다양한 현장 사례들이 교육시간 중에 소개돼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았다.

교육 시작에 앞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주민들의 공무원을 향한 청렴에 대한 눈높이와 기대가 달라졌다”면서,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하는 공직자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서구 관계자는 “공직사회에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더욱 확대해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구는 매년 전 직원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렴 상시 자기 학습 시스템 운영’, ‘청렴교육 의무 이수’, ‘청렴상 표창’과 ‘공직윤리 마일리지’ 등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