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4차산업혁명’부터 ‘미래진로’까지 선두적인 학부모특강 열어

입력 2018년09월22일 12시05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에서는 10월 4일, ‘새로운 미래를 위한 창의적 관점’이라는 주제로 구글코리아 김태원 강사의 특강으로  '2018 학부모 자치 아카데미'를 연다.

이어 손경이, 박재원, 권장희, 이윤영 등 국내 저명한 교육전문가들과 ‘4차 산업혁명 미래교육, 진로, 감정코칭, 성교육’ 등 총 6회차 주제로 만날 수 있다.

초·중·고 학부모는 물론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이 교육은 시흥혁신교육지구  '2018 건강한 교육주체로 바로서자! 학부모 자치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이다.
 
여기에서는 초1, 중1 학부모를 중심으로 학교참여 바로알기 공부모임을 통해 후배 학부모들에게 나누고 있다. 또

한 학부모네트워크 단위에서 학부모총회, 회의문화, 인권, 학교 민주주의 등을 공부하며, 건강한 학부모회 역할을 찾아 생생한 경험담도 내년초 학부모총회에서 나눌 예정이다.

학교참여로 스스로 성장하고 ‘학부모 자치’를 통해 건강한 교육주체로서 바로서는 것.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는 학부모들의 그 의미있는 실천을 응원한다. 
 

이번 교육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appyedu.siheung.go.kr)>시흥행복교육소식’에서 신청 가능(선착순 마감)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교육청소년과(310-3534/3537)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